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μ±„μš©κ³΅κ³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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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ULTURE

μš°λ¦¬λŠ” 기쑴에 μ—†λ˜ 즐거움을 발λͺ…ν•˜μ—¬ μ‚¬λžŒλ“€μ—κ²Œ μƒˆλ‘œμš΄ 재미λ₯Ό 느끼게 ν•΄ μ£Όκ³  μ‹ΆμŠ΅λ‹ˆλ‹€.

μ²΄μŠ€κ°€ μ—†λ˜ 세상에 체슀λ₯Ό 탄생 μ‹œν‚¨ κ·Έ λˆ„κ΅°κ°€μ²˜λŸΌ, 좕ꡬ가 μ—†λ˜ 세상에 좕ꡬ가 탄생 μ‹œν‚¨ κ·Έ λˆ„κ΅°κ°€μ²˜λŸΌ, μš°λ¦¬λŠ” 세상에 μ—†λ˜ κ²Œμž„μ„ νƒ„μƒμ‹œμΌœ 기쑴에 μ—†λ˜ 즐거움을 발λͺ… ν•΄ λƒ…λ‹ˆλ‹€. 111νΌμ„ΌνŠΈ κ·Έ μžμ²΄κ°€ ν•˜λ‚˜μ˜ μž₯λ₯΄κ°€ λ˜μ–΄, μš°λ¦¬λŠ” ν•œ 번 도 κ²½ν—˜ν•˜μ§€ λͺ»ν•œ μƒˆλ‘œμš΄ 재미λ₯Ό μœ μ €μ—κ²Œ μ„ μ‚¬ν•©λ‹ˆλ‹€.

μš°λ¦¬λŠ” ν•΅μ‹¬κ°€μΉ˜μ— μ˜κ±°ν•΄ ν–‰λ™ν•˜κ³  κ²°μ •ν•©λ‹ˆλ‹€

본질

MEANS : κ²Œμž„μ„ λ§Œλ“œλŠ” 것이 μ•„λ‹ˆλΌ, κ²Œμž„μ„ β€˜ν•˜κ²Œβ€™ λ§Œλ“ λ‹€. / ACTION : 개발자 μž…μž₯이 μ•„λ‹Œ, 고객 μž…μž₯μ—μ„œ 이야기 ν•œλ‹€.

R / Game Client Engineer
β€œ111νΌμ„ΌνŠΈλŠ” ν΄λΌμ΄μ–ΈνŠΈ 개발자인 저도 κΈ°νšμ΄λ‚˜ BM λ“± κ²Œμž„μ˜ μ—¬λŸ¬ 방면에 λŒ€ν•œ 고민도 ν•¨κ»˜ 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기회λ₯Ό μ€˜μš”. κ·Έλž˜μ„œ λ‹¨μˆœνžˆ ν΄λΌμ΄μ–ΈνŠΈ μ—”μ§€λ‹ˆμ–΄λ‘œμ„œμ˜ κ°œλ°œμ„ λ„˜μ–΄, β€˜μœ μ €λ“€μ˜ μž…μž₯μ—μ„œ μ–΄λ–€ 게 더 즐거울까?’ ν•˜λŠ” κ²Œμž„μ˜ 본질적인 고민을 ν•˜κ²Œ λ©λ‹ˆλ‹€. 큰 μ‘°μ§μ—μ„œλŠ” 큰 κ·Έλ¦Όκ³Ό μ½˜ν…μΈ , ν˜Ήμ€ μ‹œμŠ€ν…œλ³„λ‘œ νŠΉν™”λœ λΆ€λΆ„λ§Œμ„ μ§‘μ€‘ν•˜λ‹€ λ³΄λ‹ˆ, λ‚΄κ°€ κ²Œμž„μ„ λ§Œλ“œλŠ” 이유λ₯Ό 본질적으둜 κ³ λ―Όν•  μƒˆκ°€ μ—†μ—ˆμ–΄μš”. κ²Œμž„μ˜ 처음과 끝을 직접 κ°œλ°œν•˜κ³ , 또 κ³„μ†ν•΄μ„œ κ³ λ―Όν•˜λŠ” κ²½ν—˜λ“€μ„ 톡해 기술적인 λΆ€λΆ„μ—μ„œλ„ μ„±μž₯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”

닀름

MEANS : ν˜μ‹ μ€ λ‹€λ¦„μ—μ„œ μ‹œμž‘λ˜μ–΄ λ³€ν™”μ—μ„œ λλ‚œλ‹€. / ACTION : ν”Œλ ˆμ΄ ν•  λ•Œ λ§ˆλ‹€, λ‹€λ₯Έ κ²½ν—˜μ„ μ£ΌλŠ” κ²Œμž„μ„ κ°œλ°œν•œλ‹€.

S / Game Designer
β€œ111νΌμ„ΌνŠΈμ—μ„œμ˜ κ²Œμž„ κΈ°νšμ€ β€˜μ‚¬λžŒμ€ μ–΄λ””μ—μ„œ 재미λ₯Ό λŠλΌλŠ” 지’ λ₯Ό 본질적으둜 νƒκ΅¬ν•˜μ—¬ μƒˆλ‘œμš΄ 즐거움을 발λͺ…ν•˜λŠ” μΌμž…λ‹ˆλ‹€. μ΄μ œλŠ” 더 이상 μƒˆλ‘œμš΄ κ²Œμž„ 룰이 λ‚˜μ˜¬ 수 μ—†λ‹€κ³  생각 ν•˜λŠ” μ‚¬λžŒλ“€λ„ μžˆμ§€λ§Œ, μš°λ¦¬λŠ” μ‹€ν—˜μ μ΄κ³  도전적인 μ‹œλ„λ“€μ„ 톡해 111νΌμ„ΌνŠΈλ§Œμ˜ νŠΉλ³„ν•œ κ²Œμž„μ„ λ§Œλ“€μ–΄ λ‚˜κ°€κ³  μžˆμ–΄μš”. 또 사내에 μžˆλŠ” 개발자, λ””μžμ΄λ„ˆ, 운영자 λ“± λˆ„κ΅¬λ‚˜ 자유둭게 κ²Œμž„μ— λŒ€ν•œ ν”Όλ“œλ°±μ„ 쀄 수 μžˆλŠ” 문화이닀 λ³΄λ‹ˆ λ‹€μ–‘ν•œ 변화듀을 λ°›μ•„ 듀이고 μ‹œν–‰ν•˜λŠ” 데에도 κ±°λ¦¬λ‚Œμ΄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 111νΌμ„ΌνŠΈλ§Œμ΄ ν•  수 μžˆλŠ” 닀름을 발꡴ ν•΄ λ‚΄κ³ , κ·Έ 닀름에 λŠμž„μ—†μ΄ λ³€ν™”λ₯Ό 좔ꡬ ν•œλ‹€λ©΄ μ œκ°€ ν•˜λŠ” 일이 λ°”λ‘œ ν˜μ‹ μ΄λΌλŠ” 믿음이 μ €λ₯Ό 항상 μ„€λ ˆκ²Œ ν•©λ‹ˆλ‹€.β€œ

빠름

MEANS : 고객이 μ›ν•˜λŠ” 것을 μ΅œλŒ€ν•œ λΉ λ₯΄κ²Œ μ•Œμ•„λ‚Έλ‹€. / ACTION : 일단 μΆœμ‹œν•œλ‹€.

D / Game Client Engineer
β€œμ œκ°€ λ³Έ 타 νšŒμ‚¬λ“€μ€ μ• μ΄ˆμ— κΈ°λŒ€ μŠ€νŽ™μ΄ λ„ˆλ¬΄ ν¬κ±°λ‚˜ μ‹œλŒ€μ˜ 흐름에 λ§žμΆ˜λ‹€κ³  수만 κ°€μ§€μ˜ 변동을 λ‹€ μ μš©ν•˜λ‹€, λμ—†λŠ” 지연에 λΉ μ§€λŠ” κ²½μš°κ°€ μžˆκΈ°λ„ ν–ˆμ–΄μš”. κ±°κΈ°λ‹€ μŠ€νŽ™μ˜ κ²°μ • 체계가 λ³΅μž‘ν•˜κ³  λͺ¨ν˜Έν•˜μ—¬ ,νŒ€μ›λ“€μ΄ μžμ‹ μ΄ 무슨 κ²Œμž„μ„ κ°œλ°œμ„ ν•˜κ³  μžˆλŠ”μ§€ μ‘°μ°¨ μ œλŒ€λ‘œ λͺ¨λ₯΄λŠ” κ²½μš°λ„ λ§Žμ•˜μ—ˆμ£ . μ œκ°€ μ•„λŠ” κ²Œμž„ 개발 κ²½λ ₯ 10λ…„ μ°¨ 이상 λΆ„λ“€ μ€‘μ—μ„œλ„ κ²Œμž„ μΆœμ‹œλ₯Ό 1λ²ˆλ„ λͺ»ν•œ 뢄듀이 생각보닀 λ§ŽκΈ°λ„ ν•˜κ΅¬μš”. 근데 111νΌμ„ΌνŠΈλŠ” λ‹¬λΌμš”. κ²Œμž„μ— λŒ€ν•œ 결정이 λΉ λ₯΄κ³  ν™•μ‹€ν•˜κΈ° λ•Œλ¬Έμ— 111νΌμ„ΌνŠΈμ—μ„œλŠ” μžμ‹ μ΄ λ§Œλ“  κ²Œμž„μ΄ μΆœμ‹œλ  κ°€λŠ₯성이 정말 λ†’κ³ ,그게 큰 μž₯점이자 μ €μ—κ²Œ κ°€μž₯ 잘 λ§žλŠ” 뢀뢄인 것 κ°™μ•„μš”.”

우리의 λͺ°μž…

β€’
μš°λ¦¬λŠ” 자율과 μ±…μž„μœΌλ‘œ 일 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νšŒμ‚¬μ—κ²Œ 이읡이 λ˜λŠ” λ°©ν–₯μ—μ„œ νƒ€μΈμ˜ λͺ©ν‘œ 달성에 λ°©ν•΄κ°€ λ˜μ§€ μ•ŠμœΌλ©° 슀슀둜 μ΅œμ„ μ„ λ‹€ ν•œ 결정이라면, μΆœΒ·ν‡΄κ·Ό μ‹œκ°„λ„, νœ΄κ°€ 일 μˆ˜λ„ 슀슀둜 κ²°μ •ν•˜κ³  μ±…μž„μ§‘λ‹ˆλ‹€.
β€’
μ‹€λ ₯μžˆλŠ” λ™λ£Œλ“€μ΄ 개인이 μ•„λ‹Œ, νŒ€μ„ μœ„ν•œ 결정을 λ‚΄λ¦¬λŠ” 것을 μš°λ¦¬λŠ” 열정이라고 λΆ€λ¦…λ‹ˆλ‹€. 열정이 λ„˜μΉ˜λŠ” λ™λ£Œλ“€ μ†μ—μ„œ μš°λ¦¬λŠ” μ–΄μ œλ³΄λ‹€ 였늘 더 μ„±μž₯ν•©λ‹ˆλ‹€.
β€’
μˆ˜ν‰μ μΈ μ†Œν†΅μ€ 수직적인 μ˜μ‚¬κ²°μ •μ΄ μ˜¬λ°”λ₯Έ λ°©ν–₯을 ν–₯ν•˜κ²Œ λ§Œλ“€μ–΄ μ€λ‹ˆλ‹€. μ†”μ§ν•˜κ³  건섀적인 ν”Όλ“œλ°±μ€ κ³ μ†λ„λ‘œλ₯Ό 졜고의 μŠ€ν”Όλ“œλ‘œ λ‹¬λ¦¬λŠ” μš°λ¦¬μ—κ²Œ λ“ λ“ ν•œ μ•ˆμ „μž₯μΉ˜μ™€λ„ κ°™μŠ΅λ‹ˆλ‹€.